빅뱅이론 시즌1, 에피소드 9 - 쿠퍼-호프스태더 분극화현상
쉘던과 레너드는 물리학 회의에서 공동연구결과를 발표하도록 초대받지만 쉘던은 거절한다. 페니가 중재에 나서지만 오히려 가장 친한 두 친구 사이의 불화만 더 깊어진다.

쉘든과 레너드의 집. 하위와 라지까지 총 넷이 다 모여서 공학을 이용한 놀이 중입니다.
지구의 이런저런 지역들을 거쳐거쳐거쳐서 램프의 등불이 켜지고, 오디오의 음악이 켜져서 신나하는 이들. 한껏 흥에 취했을 때 음악이 시끄러워 페니가 찾아옵니다.
친구들은 신이 나서 페니에게 설명해주지만, 그냥 음악을 들으면 되지 굳이 왜? 라는 머글모드죠 ㅋㅋㅋㅋ 사실 나도 좀 그랬;;; ㅋㅋㅋㅋ
살짝 초반부 - 지금이었으면 안나왔을 듯한 - 페니 치마 아래로 원격조정 RC카들이 다가오는 장면은 대놓고 불쾌했어요. 레너드가 저 빨간 차는 누구냐니까 하워드가 나지. 하면서 낄낄 웃지요. 심한 장난이라고 생각은 하지만 너드들은 다 대놓고 제지하지는 않아요. 하워드는 원래 이런 캐릭터라;;;
아무튼 재미난 실험을 했다며 시간낭비가 보람차다는 쉘든과 친구들의 수다로 떠드는 중에 레너드가 편지를 발견합니다.
보스- 아인슈타인 응축학회에서 쉘던과 레너드가 함께 작성한 논물을 발표해달라는 제안이었죠. 쉘든은 말도 안하고 버렸지만 레너드는 가려고 합니다.
두 사람의 의견 충돌이 있고, 쉘던은 이론물리학자인만큼 자신의 아이디어가 아니었으면 레너드의 연구가 있을 수 없었다는 입장이고, 레너드는 자신의 실험 구성이 아니었다면 그 아이디어를 실현시킬 수 없었을 거라는 입장이죠. 알파벳 순서에 따라 쉘던이 앞에 있어, 주저자가 되었다고 하지만, 쉘든은 그게 레너드를 위한 배려였다고 하죠. 쉘든은 학문적인 부분에서는 이기적인 면모가 많이 보이는데요. 자신이 천재이기에 남들을 기본적으로 다 아래로 보는 경향이 있기도 하고요.
여튼 레너드가 자긴 발표하러 갈거라고 하면서 계속 쉘든 한테 같이 가자고 권하는데 쉘던은 눈빛으로 광선이나 쏘고 있죠 ㅋㅋㅋㅋㅋㅋ
발표회를 위헤 페니가 레너드의 옷장을 보고 옷을 골라주는 장면이 나오는데요. 흔해빠지고 좀 전형적인 장면인데 코듀로이 정장은 당시에 충격적이긴 했어요. 요즘에 날이 추워지고 코듀로이 소재가 스파브랜드 제품에도 나오곤 하니까 많이 익숙해졌지만, 라떼시절 ㅋㅋ당시 방송을 볼때에는 코듀로이 정장하면 정말 할아버지 옷같은 느낌이었거든요 ㅋㅋㅋㅋ
이후, 페니가 쉘든을 만나서 중재하려다가, 오히려 '작은 아이디어'라고 언급하는 바람에 사이는 더 악화되고 결국 레너드는 쉘든을 빼고 발표회를 갑니다.
페니, 라지, 하위 그리고 레너드까지.
20-25명이 왔다는 말에 레너드는 긴장하고, 페니는 그정도야? 싶지만 물리학회에서 그정도면 락페스티벌이라는 말에 웃었습니다. ㅋㅋㅋㅋㅋ
그리고 발표 시작의 개그를 말하는데.
한 농부가 닭을 키우는데 달걀을 전혀 안낳아어요. 농부는 물리학자에게 도움을 청했어요. 물리학자는 잠깐 계산해보더니 이렇게 말했어요. 해결책이 있습니다. 다만 진공상태에 놓인 구체닭에만 통해요.
... 페니빼고 다들 격하게 웃음. 나중에 쉘든마저도 웃겼다고 하는 물리학 개그인데..
나 왜 페니한테 격공하니.ㅠㅠㅠ 대체 어디서 웃어야하는지 모르겠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무명 남짓한 레너드 호프스태더 박사의 물리학 락페스티벌이 끝나고, 이후 질문시간 까만옷을 뒤집어쓰고 쉘든이 나타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발표 안간다며 이자식아 ㅋㅋㅋ 그래놓고 레너드의 발표를 무시하고 눈빛광선을 쏘고 두 사람은 유치한 난투극을 벌이면서 학회발표가 끝이 납니다.
발표를 망친 레너드가 쉘든을 태워주지도 않고 먼저 와버리고, 한껏 빡친 상태죠. 레너드도 언제까지나 성인군자겠어요. 그 와중에도, 쉘든은 오라 그래서 와줬더니 화낸다고 적반하장을 보입니다. 쉘든.. 가끔 너무 짜증나는데 이번회에는 진짜 짜증났어요. 어떻게 이런 애랑 친구냐 레너드야... 너는 정말 군자로구나.
현자인 레너드가 먼저 사과하고 쉘든에게도 사과할게 없냐고 묻는데. 쉘든은 눈빛광선 쏜 거 미안하다고 사과합니다. ㅋㅋㅋ 너 진짜 안되겠다 쉘든 쿠퍼 ㅋㅋㅋㅋㅋ 여튼 두 사람이 좀 풀렸다 싶을 때 하워드랑 라제쉬가 와서는 유투브에 쉘든과 레너드 개싸움 영상이 핫하다면서 보여줍니다.
이걸 누가 찍었냐? ㅋㅋ 하워드죠. 이 캐릭터도 굉장히 일관성이 있습니다. 신경질날 정도로요.ㅋㅋ 암튼 이번 에피 초반의 페니 치마 몰카보다야 학회개싸움짤은 웃기긴 합니다. 레너드가 내 코듀로이 정장이 남들이 보기에 이래? 라는 말로 드디어 페니의 의견을 알아채고 ㅋㅋ 쉘든은 그게 문제냐며 리탈린 먹은 홍학같은 자신을 보라고 ㅋㅋㅋㅋ 가방끈과 달리 다섯살 애처럼 싸우는 애들같아서 웃기긴 웃깁니다.
하워드랑 라지는 두 사람을 보고 신나있는데 페니가 화난 채로 등장하죠. 물리학회때 하워드의 어깨에 기대 졸았는데 그 사진을 찍어 페이스북에 자기 여친이라고 하워드가 올렸거든요. 그래서,
눈빛광선 쏴버리는 페니 ㅋㅋㅋ 페니 진짜 귀여워요 ㅋㅋㅋㅋㅋ
그리고 한편, 중국의 어딘가.
레너드와 쉘든이 싸우는 영상보면서 미국애들 이상하다고 욕하는 중국인 둘.아마도 과학도나 공학자겠지요. 그들이 있는 집의 등이 깜박입니다. 누군가보니 캘리포니아 패서디나에서 접속한 아이디 '왈로위저드'. ㅋㅋㅋㅋㅋㅋㅋ 불이 깜빡일때마다 어썸! 하고 웃는 두 중국인엔딩. 지구 어딜가나 너드 과학자들은 다 비슷하네요 ㅋㅋㅋ
bye!